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

부산노트북수리 센터 후지스 노트북 S7111 화면 반전되어 나오는 증상 수리

by 사강빼수 2013. 7. 28.

 

오늘 아침엔 부산을 비롯한 남부지방에서 기다리고 기다린던 비가 왔었는데...아쉽게도 오전에 잠시 내리는가 싶더니 이내 그치고 햇볕이 쨍쨍 내려쬐어 억쑤로 아쉽습니다. 타들어 가는 대지에 생명수를 좀 뿌려 주었으면 좋았을 텐데 말입니다.  

 

오늘 포스팅 할 노트북은 후지스 S7111인데 화면이 반전되어 나타납니다. 네가티브 필름을 볼 때 처럼 흰색은 검은색으로 검은색은 흰색으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색반전 화면입니다. 꼭 필름을 보는 느낌이죠! 

이런  증상은 그랙픽 칩셋이나 액정문제일 경우가 많은데 점검을 정밀하게 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메인보드도 손대고 액정도 수리하고 기타등등 결국 삽질을 하게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면 일단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여 메인보드 내부 문제인지...외부문제인지...팍악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외부 모니터를 연결하여도 위와 같은 증상이 나온다면 메인보드를 수리해야될 확율이 높고, 반대의 경우는 액정이겠죠. 물론 케이블이나 다른 문제일 경우도 있습니다만.... 

 

▲액정교체 수리 후 정상적인 화면 상태입니다. 

 

이번 경우는 점검결과 메인보드나 케이블등 문제는 아니고 액정이 문제였습니다.  액정이 불량한 경우 수리도 가능한 부분은 있으나 날씨도 덥고 불쾌지수가 높은 계절이라 정신건강을 위하여 교체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우리점빵에 동종 액정 재고가 있어 패널을 교체하였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휴가철이 되었습니다. 더 넓은 푸른바다로 가시거나 맑고 깨끗한 수정같은 물이 흐르는 계곡으로 가시던지 건강한 휴가를 보내기를 바랍니다. 휴가지로 가시는 길 오시는길 안전운행하시고 물놀이도 가능하면 구명조끼를 꼭 착용하시고 즐기시기 바랍니다. 부산에서 가까운 물놀이 하기 좋은 곳은 제가 가본 곳 중에 아이들이 있다면 청도군 운문면 삼계리 계곡   이나 밀양의 밀양강변에 있는  기회송림이나 근처에 있는 백송유원이지 또는 금시교 아래 여울이 위험하지도 않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좋습니다. 이번 여름 시원한 계곡이나 강으로 한번 떠나 보시죠!!-끝-.